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네이버 iOS에 듀얼앱 적용, 모바일 페이지 개편 시작

발행일2019.02.08 10:58

네이버는 이용자가 첫 화면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듀얼앱' 기능을 네이버앱 iOS 버전에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듀얼앱 기능은 상반기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iOS 마켓에서 이용자가 네이버앱을 업데이트하면, 첫 화면에서 기존 버전과 새로운 버전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4개월간 모바일페이지 베타테스트를 진행했다. 개선한 첫 페이지에 검색창만 남겼다. 모바일 홈에서는 이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날씨 정보의 경우 시간대를 나누는 등 더욱 세부적으로 온도와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첫 화면을 원하는 이미지로 설정할 수 있는 '홈커버' 기능은 10대 이용자 사이에서 긍정 반응을 이끌어냈다.

인터랙티브 버튼 '그린닷'으로 사용성과 기능도 확장했다. 그린닷 내 검색 도구 플리킹(flicking) 사용성을 개선했다. 비쥬얼 서치 서비스 스마트렌즈는 카테고리를 QR·바코드, 와인라벨, 상품라벨 등으로 세분화했다. 사용자가 더욱 직관적으로 이미지검색을 활용할 수 있다.

김승언 네이버 디자인설계 총괄은 “3000만명 다양성이 네이버 개편 핵심인 만큼, 듀얼앱 기능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새로운 네이버를 경험할 것”이라면서 “이를 바탕으로 사용성을 더욱 면밀하게 분석해 다양한 기술적 시도와 서비스를 결합하는 실험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Photo Image

김시소 게임/인터넷 전문기자 siso@etnews.com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