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YTN캡쳐

심석희 쇼트트랙 선수(22·한국체대)를 성폭행한 혐의로 추가 고소된 조재범(38) 전 코치가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된다.
 
조 전 코치는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으나 경찰은 심 선수가 작성한 메모 등에서 혐의를 입증할 근거와 정황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7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조 전 코치를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이날 오전 검찰에 사건을 넘긴다.
 
경찰은 지난해 12월 심 선수로부터 조 전 코치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해 50여일 간 수사한 끝에 조 전 코치가 심 선수가 고등학교 2학년이던 지난 2014년 8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태릉·진천 선수촌과 한국체육대학 빙상장 등 7곳에서 심 선수를 수차례 성폭행한 것으로 결론 내렸다.
 
경찰은 심 선수의 구체적이고 일관된 피해 진술, 조 전 코치와 심 선수가 성폭행과 관련한 대화를 나눈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심 선수의 동료·지인 등 참고인들의 진술을 토대로 이 같이 판단했다.
 
특히 심석희 선수가 피해를 봤을 당시 심정을 자신만이 알 수 있도록 에둘러 표현해놓은 메모도 주요 증거로 작용했다.
 
심 선수 메모에는 “오늘은 기분이 매우 좋지 않았다”처럼 피해를 당했을 때의 심정을 표현한 내용이 담겼고 성폭력을 당한 일시와 장소도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 같은 메모 내용을 토대로 조 전 코치의 범행 일시와 장소 등을 특정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