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습기 등을 생산·판매하는 청호나이스의 '청호 6웨이 멀티순환 공기청정기'가 전자신문 2018 하반기 인기상품 '마케팅 우수' 부문에 선정됐다.

이 제품은 초미세먼지가 일상화된 시대에 맞춰 보다 강력한 성능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신제품이다.

필터는 보푸라기 등 큰 먼지를 잡아주는 '프리필터'와 황사, 집먼지 진드기 등 작은 먼지를 잡는 '미디엄 필터', 인체에 악영향을 주는 호흡성 분진과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울파모델은 울파필터)', 생활악취·생활가스,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애완동물 냄새를 제거하는 '강화탈취필터' 등 4단계 필터를 2세트로 구성해 성능을 높였다.

최근 애완견 등 반려동물을 많이 키우는 추세에 맞춰 애완동물 냄새를 제거하도록 탈취성능도 강화했다.

Photo Image

청호 6웨이 멀티순환 공기청정기는 2개 팬과 2개의 BLDC 인버터 모터, 2개 필터세트로 구성돼, 강력한 흡입은 물론 청정 기능을 구현한다.

전면 더블 팬으로 강력하게 빨아들인 공기를 더블필터로 걸러낸 후, 6방향 토출구를 통해 내보내 실내공기를 빠르게 순환시킨다.

미세먼지의 순간적인 변화까지 감지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 PM2.5센서를 적용, 초미세먼지 농도를 수치화시켜 실시간 실내오염을 확인할 수 있다. 실내 공기 중 미세먼지·분진을 자동으로 감지해 공기오염도를 무드램프 색상변화(4단계: 좋음-보통-나쁨-매우나쁨, 블루-그린-옐로우-레드)로 표시해 줌으로써, 사용자가 쉽게 오염도를 알 수 있다. 자동모드 설정 시 오염도에 따라 풍량이 자동으로 조절돼 편리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에너지 소비효율은 헤파(HEPA)필터 적용모델은 1등급이며, 울파(ULPA)필터 적용모델은 3등급이다. 사용편리성을 위해 멀리서도 조작이 가능하게 리모컨도 탑재했다. 월 렌털료는 4만1900원(울파모델은 4만7900원)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창립 25주년을 맞은 청호나이스는 매출액과 경상이익, 렌털계정수 등 외형적인 경영지표에서 지속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신제품 개발·출시에 있어서도 매년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혁신 제품들을 10여건 이상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3월 출시한 청호 6웨이 멀티순환 공기청정기 지난 25년간 기술력을 최우선으로 두고 회사를 운영한 경영방침에 따른 자연스러운 결과물로 출시와 함께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