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신지예 SNS)

신지예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과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이수역 폭행 사건을 두고 엇갈린 입장을 보였다.
 
16일 방송된 MBC FM 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에는 이준석 의원과 신지예 위원장이 출연해 이수역 폭행사건을 두고 이야기를 나눴다.
 
이준석 최고위원은 “쌍방폭행으로 수사 중인 사안에 가해자와 피해자가 어디 있냐. 영상 순서에 따르면 분명히 성희롱이 있었다. 두 가지를 구분해야 한다. 폭행이 있었는지 없었는지 아무도 확인된 바 없고 욕설에 대한 부분, 성적 희롱에 대한 부분은 분명히 가해자가 드러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해자가 오히려 그분(여성 일행)들”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신지예 위원장은 “여성이 욕설한 것이 동기가 돼 그럴 만하다는 편견이 나오는 게 우려스럽다”라고 재차 반박했고 이 위원장은 “대한민국에서 욕설하면 누가 때려도 된다고 얘기했냐”고 말했다.
 
이 위원은 “성대결 이전에 우리가 사건 진행순서를 보면 경찰에서 확인한 내용을 다시 확인시켜줬다. 여성이 먼저 신체접촉을 가했다고 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신 위원장은 이에 대해 “수사 결과가 아닌 그냥 어떤 한 경찰의 입장이다 공식 결과라고 볼 수 없다”고 반박했다.
 

이 위원은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여성의 말은 믿고 경찰 말은 믿으면 안 되는 거냐”고 물었고 신지예 위워장은 “이 사건을 단순히 성대립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왜 이런 양상이 과열되는 가에 대해서 봐야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수정 기자 (kims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