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SAP 로고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기업 SAP가 고객경험 소프트웨어(SW) 기업 퀄트릭스(Qualtrics)를 80억달러(약 9조576억원)에 인수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양사는 이 거래가 내년 상반기에 마무리될 것이라고 밝혔다. SAP는 전액 현금으로 인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거래는 SAP가 2014년 글로벌 출장 관리 솔루션 제공업체 컨커(Concur)를 인수한 이후 최대 규모다. 퀄트릭스는 고객, 직원,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피드백과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업이다. 퀄트릭스는 상장(IPO) 준비 중이다.

SAP는 퀄트릭스와 자사 기술을 융합해 제품과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SAP 측은 “이번 인수로 정확한 데이터를 갖게 되면서 경쟁사에 비해 우위를 갖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리안 스미스 퀄트릭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인수로 양사 규모는 더 커질 것이며, SW 설치 속도 또한 훨씬 빨라질 것”이라고 밝혔다.

빌 맥더멋 CEO는 “SAP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회를 모색한다”며 “SAP와 퀄트릭스는 운용체계(OS),기기, 네트워크 등이 개인화되는 시대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 솔루션이 클라우드로 바뀌면서 SAP는 석세스 팩터스 등 클라우드 관련 기업을 인수해왔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