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만도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제주도 세인트포 컨트리클럽에서 2018년 만협회 최고경영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라그룹 만도(대표 정몽원)는 지난 18일부터 이틀 간 제주도 세인트포 컨트리클럽에서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을 비롯한 협력사 대표 68명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만협회 최고경영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56년 동안 자동차산업을 이끌어온 만도는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로 고객의 신뢰를 쌓아왔으며 그 배경에는 만도와 협력하는 회사의 모임 '만협회'가 있다고 세미나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만협회는 '만도 협력회의' 줄인 말로 만도와 협력사 간 상생관계 유지와 상호이익 증진을 목적으로 1987년에 발족돼 올해로 32년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 세미나에서는 정회장이 만도 CEO로서 전 일정을 함께하며 협력사 대표이사들과 각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정회장은 “현재 만도는 미-중 무역갈등, 자동차산업 4대 메가트렌드의 격변 등 국내외로 어려운 경제환경에 놓여있다”며 “지금 현실과 바로 앞의 미래는 만협회가 관통한 32년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다. 스피디한 혁신과 더 큰 협력으로 '같이, 가치를 만들어 갑시다!'”라고 말했다.

행사 둘째날에는 정회장과 만협회 차세대 경영자와 함께하는 동백동산 걷기 행사가 진행됐다.


만협회 차세대 경영자는 현재 만협회의 경영 수업을 받고 있는 후계자로 구성된 모임이다. 만도 관계자는 “이번 만협회 최고경영자 세미나는 만도와 만협회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 서로 '수고하셨다, 고맙다'라는 위안을 주고받으며 서로 위로하고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며 “동반성장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 앞으로도 협력사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태준 자동차 전문기자 gaiu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