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구글 뉴스랩 펠로우십 프로그램 2018·19 접수

발행일2018.10.11 14:34

구글코리아가 주최하고 메디아티가 파트너사로 참여하는 '2018·2019 구글 뉴스랩 펠로우십' 프로그램이 2018년 12월 26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개최된다.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 프로그램 중 하나인 구글 뉴스랩 펠로우십 프로그램은 뉴스랩 장학생과 언론사가 함께 참여, 다양한 형태 저널리즘 형식과 콘텐츠를 실험한다.

장학생과 언론사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 구글뉴스랩 펠로우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4기 구글 뉴스랩 펠로우십 프로그램 가장 큰 특징은 프로그램 기획, 장학생 선발, 프로그램 운영 전 과정에 파트너 언론사, 방송사, 미디어 스타트업 참여폭을 크게 확대한 것이다. 프로그램 참여 언론사, 방송사, 미디어 스타트업이 계획하고 있는 새로운 저널리즘 서비스 프로젝트를 돕는다.

실전 중심 '3주 워크숍' 과정을 통해 팀원과 협업하는 문화를 체득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4기부터 장학생은 워크숍을 제외한 기간 동안 참여 언론사, 방송사, 미디어스타트업 현장 공간에서 저널리즘 실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크게 △저널리즘 형식 실험 △타깃 오디언스를 이해하는 실험 △참여의 실험 등 총 세 가지 실험으로 구성된다.

정김경숙 구글코리아 전무는 “구글 뉴스랩 펠로우십은 국내 언론사와 젊은 예비 언론인이 함께 새로운 뉴스 포맷이나 콘텐츠를 고민하는 실험의 장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강정수 메디아티 대표는 “올해 미디어 스타트업이 파트너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두었다”면서 “개성 있는 노하우와 프로세스를 가진 미디어 스타트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hoto Image<구글코리아>

김시소 기자 siso@etnews.com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