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한국BI기술사업화협회·인도네시아기술창업협회, 창업가 해외진출 지원 협력

발행일2018.10.11 14:34
Photo Image<한국BI기술사업화협회(KABIT)는 인도네시아기술창업협회와 기술이전, 청년 창업가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10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KABIT 이상희 회장(왼쪽 세번째), 김길해 수석부회장(왼쪽 두번째) 등 관계자가 기념촬영했다.>

한국BI기술사업화협회(KABIT)는 10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기술창업협회와 기술이전·사업화 협력과 이공계 청년창업가의 해외 진출 지원 강화를 위한 교류협력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양국 청년의 기술창업과 사업협력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MOU에는 기술이전설명회, 상담회, 전시회, 세미나 등 기술창업과 사업화 추진에 필요한 정보 교환과 기술교류 협력 방안이 담겼다.

이상희 KABIT 회장은 “우리 이공계 대학 청년의 인도네시아 진출 교두보를 확보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고급일자리 창출을 통해 양측 모두 사회적 기여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두 기관이 앞으로 에너지, 환경, 헬스케어 등 분야에서 협력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디토 인도네시아기술창업협회 센터장은 “인도네시아 청년은 물론, 인도네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해외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지원시스템을 갖췄다”면서 “KABIT와의 협력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는 연평균 경제성장률이 5%에 이르는 신흥 발전국이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인도네시아 수출 규모는 63억3000만달러로 연간 20%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최호 산업정책부기자 snoop@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