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이슈분석]"김치냉장고, 용도 맞게 구매하세요"

발행일2018.10.10 16:00

보통 김치냉장고 구매시 주로 고려하는 요소는 '크기' '브랜드' '성능'이다. 김치냉장고 용도가 넓어지면서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의 폭도 과거에 비해 크게 늘어났다. 이럴 때일수록 합리적인 김치냉장고 소비를 위해 구매 전 세세한 고민이 필요하다.

전문가는 우선 김치냉장고 용도가 무엇인지를 정확히 규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김치 보관 비중에 따라 스탠드형과 뚜껑형 제품을 선택해야하고, 가족 규모에 따라 저장 용량을 골라야하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에너지 효율성과 제조사별 특화기능도 고려사항으로 꼽힌다.

Photo Image<최두환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장>

최두환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장은 “김치 소비가 많고 다양한 식재료를 구매하는 4인 이상 가정에는 500ℓ대 대용량 스탠드형 제품을 추천하고, 김치 저장 용도를 선호하는 2~3인 가정에는 200ℓ대 뚜껑형 제품이 적합하다”면서 “최근에는 김치냉장고가 4계절 활용할 수 있는 서브냉장고 기능 역할을 하면서 신혼부부나 1인 가정에는 100ℓ대 소형 김치냉장고를 권한다”고 말했다.

Photo Image<정종수 전자랜드 MD 과장>

전자랜드프라이스킹에서 김치냉장고를 담당하는 정종수 MD는 “단순하게 김치 보관을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스텐드형보다는 뚜껑형을 추천한다”며 “(뚜껑형은) 스텐드형보다 온도 편차가 적어 김치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요즘 김치냉장고를 다용도로 활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고객에겐 스탠드형(4도어)을 추천한다”면서 “선호하는 브랜드에 따라 추천 제품은 달라지지만 에너지 소비전력도 체크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