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강학희 대한화장품학회장 겸 한국콜마 기술연구원장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한국콜마는 세계화장품학회(IFSCC)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독일 뮌헨에서 총회 및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제60대 신임회장으로 독일 베를린 대학 피부과 교수 위르겐 라데만(Jurgen Lademan)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지난 1년 동안 세계화장품학회 회장은 강학희 대한화장품학회장 겸 한국콜마 기술연구원장이 맡아왔다. 성공적 임기 수행을 마친 강 회장은 K뷰티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섰다는 평을 받는다.

한편 이번 총회에서 중국이 세계화장품학회의 새로운 회원국으로 승인되며 업계의 이목이 쏠렸다. 중국 화장품 시장이 커지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이 높아졌다는 평이다.

강학희 회장은“지난 1년 동안 회장직을 수행하며 한국의 연구 역량이 일본, 미국, 프랑스에 이어 세계 4위의 위상을 갖게 된 것이 매우 영광스럽다”며“또한 중국의 회원국 가입을 가결한 것도 내 임기 중의 역사적 업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화장품학회는 화장품 과학기술 분야의 국제협력을 위한 세계적인 조직으로, 1959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처음 탄생했다. 이후 화장품 산업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왔으며, 이번 학술대회에는 전 세계 28개국의 1,200여명의 화장품 관련 연구원, 교수 등이 참여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