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가 추석 연휴를 맞아 '카카오페이지 추석 특집 무비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추석 특집 무비 데이'는 인기 흥행 영화 5편을 전국민에게 무료로 선물하는 프로모션이다. 9월22일부터 26일까지 5일 동안 제공된다.

22일은< 블랙팬서>, 23일은 상반기 한국 영화 흥행1위<독전>, 24일은<택시운전사>, 25일은<리틀 포레스트>, 26일은2018년 가장 많은 관객수를 기록한<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감상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지난2월 '무비 데이' 프로모션을 첫 선보였다. 당시 첫날 신규 가입자가 평소 대비 37배 늘고 앱 유입자가 40% 증가하는 등 반응이 폭발적이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후 4월부터 매주 '무비 데이'를 통해 최신 영화선물을 선보였다.

무비데이 프로모션은 마케팅 역량을 인정받고 세계적인 스튜디오들과 손잡는 가교 역할도 했다. 인피니티워를 제작한 마블스튜디오, 데드풀2를 만든 폭스와 공동 마케팅으로 레드카펫 라이브, 스타 단독 인터뷰 등을 성사시켰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이번 무비 데이는 기존보다 몇 배는 강력한 라인업으로 구성했다”면서 “이용자들에게 늘 새로운 즐거움을 주려고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지는 최근 영화, 드라마, 예능에 이어 <닥터 후>, <하이큐> 등 해외 인기 시리즈와 애니메이션까지 제공하며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유창선 성장기업부 기자 yu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