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YTN캡쳐

대전의 한 동물원에서 사육 중인 퓨마 1마리가 우리를 탈출했다가 4시간 반 만에 결국 사살됐다.
 
18일 오후 5시 10분경 대전 오월드에서 퓨마 1마리가 사라진 것을 사육사가 발견하고 119와 경찰에 신고했다.
 
119특수구조단과 경찰타격대, 동물원 측이 수색에 나서 1시간 반 만인 오후 6시 40분경 동물원 내 배수구 쪽에서 웅크리고 있던 퓨마를 발견했다.
 
동물원 측이 마취총 한 발을 쐈지만 퓨마는 완전히 마취되지 않은 채 달아났고, 수색대는 오후 9시 45분경 우리에서 400m쯤 떨어진 동물원 내 퇴비사 근처에서 다시 퓨마를 발견해 결국 사살했다.
 
경찰은 사육사가 사육장을 청소한 뒤 문을 제대로 잠그지 않아 퓨마가 탈출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대전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사육사는 "아침에 청소하고서 잠그는 것을 깜박 잊고 갔다가 나중에 와서 확인해보니까 철문이 열려 있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강유역환경청은 동물원에 대해 관리 소홀에 따른 책임을 물어 행정 처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퓨마가 인간의 부주의로 사살된 사건에 대해 여론은 들끓고 있다.
 
19일 오전 8시 기준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는 퓨마 사살 사건과 관련한 청원이 50여 건 게재됐다.
 

청원의 대다수는 동물원을 폐쇄해달라거나 퓨마 관리인과 퓨마를 사살한 관계자에 대한 처벌을 요구하는 내용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