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제5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에서 자유과제 대상을 차지한 2H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발굴 육성한 예비 창업기업 '2H'가 SW융합 해커톤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박찬종)은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최근 전북대에서 개최한 '제5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대회'에서 2H가 자유과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H'는 이 대회에서 '스마트폰 진동을 이용해 문자를 알려주는 청각장애인 전용 서비스'를 개발했다.

자유과제 외에 우정서비스 부문 대상은 '블록피아팀(병원 처방전달시스템의 웹 기반 블록체인 작동 프로그램)', 해양수산 부문은 '워토피아팀(양식장 어류 크기 자동분류 시스템)'이 차지했다.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대회'는 참가자들이 42.195시간 동안 아이디어 도출에서 개발, 구현까지 전 과정을 한 번에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SW서비스 개발 대회다. 기업 SW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아이디어 발굴과 구체화, 개발 방향 설정·개선 등에서 완성도를 높여준다.

수상팀은 SW융합클러스터 입주와 연구개발(R&D) 프로그램 제공, 창업과 상용화 등 각종 지원 혜택을 받는다.


박찬종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해커톤대회는 수상 결과보다 개발 과정에서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찾으려 했던 경험이 더 값지다”면서 “SW융합 인재 양성과 예비 창업기업인 발굴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