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정현) 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20일 동구 영상복합문화관 1층 오픈랩에서 지역 예비창업가를 위한 '린스타트업 강연 및 창업 시뮬레이션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 임철호 베이비씨이오의 컨선턴트가 아이디어를 바로 사업화해 시장의 피드백을 통해 제품을 개선하는 린스타트업(Lean Startup) 창업 방식에 대해 지역의 예비창업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과 함께 이뤄지는 워크숍을 통해서는 참여자들이 직접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몰입도 높은 실전 창업을 경험 할 수 있다.

Photo Image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20일 동구 영상복합문화관 1층 오픈랩에서 지역 예비창업가를 위한 린스타트업 강연 및 창업 시뮬레이션 워크숍을 개최한다.

워크숍에서는 린스타트업 방식으로 참여자들이 직접 사업화한 아이디어들을 현장의 창업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조언을 받을 수 기회도 마련돼 예비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문화콘텐츠 기반의 창업을 꿈꾸는 개인과 단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오는 16일까지 접수한다.


이정현 원장은 “이번 강연과 워크숍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들이 적극적으로 창업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돼 지역의 문화콘텐츠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