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SK텔레콤, '5GX 게임 페스티벌' 개최

발행일2018.08.09 14:26

SK텔레콤이 10일부터 사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5GX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Photo Image

5세대(5G) 이동통신 시대에 상용화될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VR 기기를 쓰고 가상공간에서 친구와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옥수수 소셜 VR' 체험존을 설치했다.

'옥수수 소셜 VR'는 '옥수수'에 소셜 커뮤니티 기능을 접목, 가상공간에서 세계 친구들과 100인치 이상 대형 스크린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즐기고 아바타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옥수수 소셜 VR' 서비스를 연내 상용화한다.

e-스포츠 현장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개 오디션 대회장과 전시관을 5G로 연결한 360 VR 라이브 체험존도 만든다. 관람객은 VR기기, 5G 태블릿으로 전시장에서도 경기장 열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VR 기기를 활용한 미래 게임도 체험해 볼 수 있다. 관람객은 VR기기와 360도 트레드밀을 활용,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주인공이 돼 가상 우주 공간에서 전쟁을 치루거나 좀비의 공격을 막는다. 트레드밀은 벨트 위를 무한하게 걷거나 뛸 수 있도록 고안된 장치다.

윤용철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센터장은 “5GX 게임 페스티벌로 고객이 5G 가치를 체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5GX' 브랜드를 중심으로 5G가 만들어갈 미래상을 지속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호천 통신방송 전문기자 hcan@etnews.com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