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ADT캡스, 24시간 화재 감지 시스템...'화재 모니터링 서비스' 출시

발행일2018.07.12 13:48
Photo Image

ADT캡스(대표 최진환)은 원격 영상관제를 통한 '화재 모니터링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화재 모니터링 서비스는 화재 사고에 대비, 영상관제 서비스와 출동 서비스를 연계한 24시간 화재감지시스템이다. 화재를 조기에 발견해 신속한 초기 대응을 돕는다.

실제 최근 2년간 ADT캡스 종합상황실 데이터에 따르면, 화재 사고 발생 시, 조기 진화율은 51%로 집계됐다. 나머지는 반소(25%) 또는 전소(24%)된 경우다. 조기 진화율은 화재 신호 발생 후 10분을 기준으로 크게 나뉘었다. 10분 미만 시에는 조기 진화율이 58%로 크게 올랐고, 반면 전소율은 평균대비 8%나 감소했다.

이번 서비스는 연기 감지기, 열 감지기 등 화재감지시스템을 통해 화재 신호를 감지하면 ADT캡스 종합상황실이 즉시 원격 영상모니터링을 실시해 화재 여부를 확인한다. 화재가 확인 되면 119 등 관계기관에 확인 신고를 진행하고 출동대원을 경비구역에 출동시켜 추가 확인, 고객 통보한다.

화재 손해 발생 시 최대 1000만원 보상 기본 제공, 추가 최대 1억원까지 보상 가능한 '화재안심 서비스' 선택 가입가능 하다. 일반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공장, 창고 등 업종도 ADT 화재 모니터링 서비스 사용자는 가입 가능하다. 화재감지시스템 정상 작동 여부를 연 2회 정기 점검하고,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ADT캡스 관계자는 “화재가 발생 시 관련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골든타임 확보가 가장 중요하다”면서 “ADT캡스 전문성과 기술력이 접목된 화재감지시스템과 빠른 초기대응을 통해 화재로부터 사업장을 안전하게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