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박일서)는〃김대중컨벤션센터(사장 신환섭)와 공동으로 13일부터 29일까지 16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장에서 창업활성화를 위한 '모여라 청춘광장'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부터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장에서 임시 영업에 들어간 푸드트럭 창업자를 상호 지원하고 지역민과 창업자가 함께 어울리는 상생의 무대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푸드트럭 창업자들은 지난해 'SBS백종원의 푸드트럭 〃 광주편'에 출연한 창업자들로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생활창업플랫폼구축지원사업을 통해 2개월여의 공개 경쟁을 거쳐 선정됐다. 생활창업플랫폼구축지원사업은 광주시와 현대자동차그룹의 지원으로 이뤄졌다.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장은 향후 '청춘광장'이라는 이름으로 지역민과 청년창업자가 함께 호흡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지속적으로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창업강연회 등과 같은 다양한 창업콘텐츠를 생산하는 시민의 쉼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Photo Image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김대중컨벤션센터와 공동으로 13일 창업활성화 지원행사 모여라 청춘광장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오픈식에 이어 스템프투어 및 시식회, 체험형 플레이그라운드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푸드트럭 창업자들의 다양한 메뉴를 맛보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템프투어의 경우 미션보상으로 7대의 푸드트럭 메뉴를 무료로 모두 맛볼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되낟. 푸드트럭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는 한입메뉴도 한시 판매되는 등 푸드트럭의 다양한 메뉴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토요일과 일요일 한정으로 진행되는 플레이그라운드 프로그램은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다양한 과학교구제의 조립과 마당에서의 놀이공간 제공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 참가 접수자(참가비 2만원)에 한해 조립키트와 무료 시식쿠폰을 제공한다.


홍보부스에서는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의 유관기관의 창업정보를 배포해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창업사례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