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에는 어떤 영화를 볼까? 관객 선택 못지않게 텐트폴 영화라고 불리는 대작 영화 여름 성수기 라인업은 대형 투자 배급사에도 초미의 관심사이다. 1년 동안 배급 영화 흥행과 수입을 결정하는 놓칠 수 없는 핫 한 시즌에, 〈마약왕〉 개봉 일정이 연기되면서 쇼박스가 빠졌다는 점이 주목되는 여름이다.

◇ 7월 25일,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배급 〈인랑(人狼)〉

루이스 픽처스 제작,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배급, 김지운 감독의 〈인랑〉은 남북한 정부가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한 후, 강대국의 경제 제재가 이어지고, 민생이 악화되는 등 지옥 같은 시간이 이어지고 있는 혼돈의 2029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Photo Image
영화 인랑 스틸사진. (사진=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제공)

통일에 반대하는 반정부 무장테러단체 '섹트'가 등장하자 '섹트'를 진압하기 위해 설립된 대통령 직속의 새로운 경찰조직 '특기대'가 정국의 주도권을 장악한다. 이에 입지가 줄어든 정보기관 '공안부'는 '특기대'를 말살할 음모를 꾸미며, '특기대' 내 비밀조직, 늑대로 불린 인간병기 '인랑'에 대한 소문이 떠돈다, 강동원, 한효주, 정우성, 김무영, 한예리, 최민호, 신은수, 최진호가 출연한다.

Photo Image
영화 인랑 포스터. (사진=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제공)

◇ 7월 25일, 롯데엔터테인먼트 배급 〈미션 임파서블 6(Mission: Impossible 6)〉

톰 크루즈가 출연하는 〈미션 임파서블 6〉은 〈인랑〉과 같은 날에 개봉해 올여름 텐트폴 대첩의 첫 주자로 나선다.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헨리 카빌, 사이먼 페그, 레베카 퍼거슨이 출연한다.

Photo Image
영화 미션 임파서블 6 포스터.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세계 최강의 스파이 기관 IMF의 최고 요원 에단 헌트와 그의 팀은 테러조직의 핵무기 소지를 막기 위해 미션에 착수한다. '사상 가장 불가능한 미션, 피할 수 없다면 끝내야 한다!'라는 관객의 기대를 얼마나 충족시킬지 궁금해지는 작품이다.

◇ 8월 1일, 롯데엔터테인먼트 배급 〈신과함께-인과 연〉(〈신과함께2〉)

리얼라이즈픽쳐스, 덱스터스튜디오 제작, 롯데엔터테인먼트 배급, 김용하 감독의 〈신과함께-인과 연〉(〈신과함께2〉)은 전편의 흥행에 일찌감치 개봉일을 선점한 최대의 기대작이다.

Photo Image
신과함께-인과 연 포스터.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환생이 약속된 마지막 49번째 재판을 앞둔 저승 삼차사가 그들의 천 년 전 과거를 기억하는 성주신을 만나 이승과 저승, 과거를 넘나들며 잃어버린 비밀의 연을 찾아가는 이야기로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이 출연하며 이정재가 염라대왕으로 우정출연한다.

◇ 8월 8일, CJ 엔터테인먼트 배급 〈공작(The Spy Gone North)〉

사나이픽처스, 영화사 월광 제작, CJ 엔터테인먼트 배급, 윤종빈 감독의 〈공작〉은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실화 모티브의 첩보극이다.

Photo Image
영화 공작 포스터.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 김홍파, 정소리, 김응수 출연해 강력한 드라마와 묵직한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존 할리우드 첩보물과는 다른, 새로운 스타일의 한국형 첩보영화를 선보일 예정으로 관객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8월 8일, 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 코리아 배급 〈맘마미아!2(MAMMA MIA! HERE WE GO AGAIN)〉

올 파커 감독의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2〉는 〈공작〉과 같은 날 개봉한다. 전 세계가 사랑한 최고의 뮤지컬 영화의 귀환으로 여름 텐트폴 영화 사이에서 신선한 음악적 서정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Photo Image
영화 맘마미아!2 스틸사진. (사진=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 코리아 제공)

스카이(도미닉 쿠퍼 분)와의 행복한 여행이 끝나고, 마침내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으로 돌아온 소피(아만다 사이프리드 분)는 엄마 도나(메릴 스트립 분)가 운영하던 호텔의 재개장을 준비하며 홀로서기를 결심한다. 한 번도 들은 적 없던 도나의 찬란했던 20대 추억을 들여다보게 되는 장면은 과거와 현재 각자 아름다운 청춘을 보낸 관객들에게 판타지를 제공할 수 있다.

Photo Image
영화 맘마미아!2 포스터. (사진=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 코리아 제공)

◇ 8월 중순, NEW 배급 〈목격자(The Witness)〉

AD406 제작, NEW 배급, 조규장 감독의 〈목격자〉는 8월 중순에 마지막 텐트폴 주자로 출전한다. 모두가 잠든 새벽, 비명소리를 듣고 베란다에 나간 상훈(이성민 분)은 살인사건을 목격하는데, 신고를 하려는 순간, 손가락을 까딱거리며 자신의 아파트 층수를 세는 범인 태호(곽시양 분)와 눈이 마주친다.

Photo Image
영화 목격자 해외포스터. (사진=NEW 제공)

살인을 목격한 순간, 살인자의 다음 타깃이 된 주인공과의 단 1초도 멈출 수 없는 추격의 스릴러는 한 여름의 무더운 더위를 오싹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호와 진경도 영화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태원엔터테인먼트 제작, 롯데엔터테인먼트 배급, 박진영 감독의 코미디 영화 〈배반의 장미〉와 필름케이 제작,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배급, 이석근 감독의 멜로/로맨스 영화 〈너의 결혼식〉도 8월에 개봉한다. 〈배반의 장미〉에는 김인권, 정상훈, 손담비, 김성철, 박철민이, 〈너의 결혼식〉에는 박보영, 김영광이 출연한다.

천상욱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 기자 lovelich9@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