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기보, 항우연과 우수 개발 성과 사업화 업무 제휴 협약

발행일2018.06.12 18:58
Photo Image<기술보증기금 충청지역본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12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항우연 회의실에서 기술이전 ·기술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기술보증기금 박명일 차장, 안경찬 부지점장. 이우익 지점장,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최남미 실장, 조문희 선임.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하 '항우연')과 12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 항우연 회의실에서 기술이전·기술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기보는 기술금융·기술평가·기술사업화 컨설팅 등에 최고 역량을 보유한 중소기업지원 전문기관이고 항우연은 항공우주 분야에 특화된 R&D 기관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항공우주 국가 R&D 사업에서 개발한 우수 연구 성과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항공우주 산업 사업화 기업 특성에 맞는 지원 방안을 추진한다.

주요 협력 내용은 항우연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기술수요기업 정보를 제공해 기술매칭을 지원한다. 또, 기보는 기술평가·지식재산(IP)인수보증 지원 등 사업화를 위한 기술매칭 지원하고 △기술가치 평가를 위한 기보의 기술평가 지원 업무 등이다.

기보 충청지역본부 관계자는 “협약을 계기로 항공우주 산업 분야에 기술개발·사업화지원·기술금융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실효성 있는 기술이전 사업이 진행될 것”이라면서 “항공우주 산업분야 국가 R&D기술사업성공률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