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과 상품판매 사이트인 트랜드코리아(Trend Korea)에서 최신 트렌드와 필요에 맞는 핫한 상품을 소개해드립니다.

6월 초입에도 벌써 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불볕더위에 벌써부터 입맛이 떨어지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사실 요즘 같은 날씨는 야식을 즐기기 좋은 때입니다. 더위에 사라졌던 입맛이 밤이 되면 시원한 바람과 함께 돌아오니까요.

Photo Image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집 근처의 배달 음식도 좋지만 전국구 맛집의 음식을 야식으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문하면 하루, 이틀만에 먹고 싶은 음식이 집으로 찾아옵니다. 매번 먹던 야식이 아닌 새로운 음식이 먹고 싶을 때, 배달 기다리기 힘들 때, 캠핑 등 야외활동을 할 때 바로바로 맛있는 야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죠.

이번 ‘ET 핫 트렌드’에서는 상품픽업전문가 고현규(케이그룹/이베이코리아 상품소싱에이전시) 대표가 선정한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야식모음전’ 아이템 베스트 4종을 선보입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1 – 대구 전통 꿀떡·쑥떡

최근 SNS에 너도 나도 먹방 인증샷을 남기는 핫 한 음식이 있습니다. 식욕을 자극하는 모습도, 색감도 아닌데 반응이 엄청납니다. 육즙이 가득한 고기도, 달달한 케이크도 아닙니다. 바로 '대구꿀떡'으로 유명한 봉덕시장 꿀떡입니다.

야식으로 웬 떡이냐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꿀떡은 조리할 필요도 없어 여름 야식으로 그야말로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조미료 없이 포근한 단 맛은 어르신이나 아이들을 위한 간식에도 좋죠.

Photo Image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우면 치즈처럼 늘어나는 듯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쑥떡과 함께 드시면 쑥의 향과 흑설탕의 단맛을 한번에 느낄 수 있어 색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출출한 밤에 달콤함이 매력적인 야식 '대구 전통 꿀떡·쑥떡'을 한여름 베스트 야식 첫번째로 추천드립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2 – 15년전통 대구 시골생막창

야식 마니아들의 대표 메뉴인 곱창, 이제 군냄새 없이 맛있는 곱창을 식당이 아닌 곳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트랜드 코리아가 추천드리는 두 번째 야식메뉴는 바로 대구식 시골생막창 시리즈입니다.

대구식 시골생막창 시리즈는 경북 고령에서 공수해온 국산 청정재료와 특별한 비법으로 손질한 돼지·소막창을 각각 300~500g씩 소포장한 제품으로, 집이나 야외 어디서든 편하게 막창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특히 군내 없이 쫄깃한 식감과 재료에 맞는 시골소스로 막창의 고소함을 더욱 크게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과 같은 야외활동에서는 천연 과일숙성의 고소한 시골생대창과 탱글탱글한 식감이 일품인 시골양념대, 불맛 나는 시골직화대창(100개 한정)도 생각해보실 수 있습니다.

한 여름의 야식 대표메뉴 막창, 트랜드코리아의 추천으로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챙겨드시길 권해드립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3 – BBQ 바로치킨 닭강정&치킨스테이크

사시사철 국민야식으로 불리는 '치킨'!. 맥주와 환상궁합이죠. 트랜드코리아의 세 번째 추천품은 BBQ 바로치킨 닭강정&치킨스테이크입니다.

BBQ가 만든 바로치킨닭강정은 전자레인지에 조리해도 바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튀김옷을 얇게 한번 입히고, 튀겼습니다. 맛 또한 순한 맛과 매콤한 맛 두 가지로, 맥주 한 잔의 친구 또는 어린이들의 간식으로 제격입니다.

Photo Image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여기에 BBQ가 만드는 치킨스테이크는 간단한 가니시를 곁들여 먹거나 캠핑에서 담백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매콤·간장 등 입맛에 맞는 소스도 함께하죠.

국내산 닭으로 만든 BBQ 바로치킨 닭강정&치킨스테이크, 세번째 트랜드코리아 추천 야식메뉴 입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4 - 아낌없이 넣어 푸짐한 알찬 알탕

야식에 술 한잔이 빠질 수는 없죠. 한국인의 대표적인 술인 소주와 함께 얼큰시원한 탕은 야식의 베스트셀러라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알탕'은 소주안주로 아주 인기가 높은데요.

트랜드코리아가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야식 '아낌없이 넣어 푸짐한 알찬 알탕'은 상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재료를 아낌없이 듬뿍 넣어 푸짐한 알과 고니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여기에 황금비율 레시피로 칼칼하고, 얼큰한 맛을 뽑아 냈습니다. 기호에 따라 콩나물, 파, 청양고추를 곁들이면 더욱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죠. 시원한 알탕과 소주 한 잔이 그야말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아니겠어요?

생각만으로도 맛있게 먹고, 잠자리에 누워 꿀잠을 잘 수 있을 것 같은 '알찬 알탕', 트랜드코리아 추천 마지막 야식메뉴입니다.

이상 전자신문과 트랜드코리아가 제안하는 ET 핫 트렌드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야식모음전’ 편을 만나 보셨습니다. 추천해드린 이 제품들은 현재 전자신문과 함께 'ET 핫 트렌드' 아이템을 선보이는 '트랜드코리아' 홈페이지와 전자신문 공식 홈페이지 내에 게재된 기사 하단 'ET 핫 트렌드' 메뉴에서 접하실 수 있습니다.

야식과 캠핑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올해는 2018 러시아 월드컵도 열립니다. 야식하기에 딱 좋은 요즘. ET 핫 트렌드가 제안하는 다양한 제품들로 맛있게 야식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자신문-트랜드코리아와 함께하는 'ET 핫 트렌드', 다음에는 더욱 좋은 유용한 제품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박상훈 기자 (sh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