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오투원스의 스마트 반지 '아보아링 브릿지'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 장병화)은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성남시를 이끌 IT기업 10곳을 선정, 전시회 기간 우수기술을 선보인다.

모바일 보안 기업 락인컴퍼니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리앱(LIAPP)'을 공개한다. 리앱은 앱을 개발·서비스하는 기업 앱 운영에 필요한 모든 보안을 제공한다.

핵심정보가 담긴 소스코드를 난독화·암호화한다. 기술 유출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앱 실행 중에는 안티디버깅, 해킹툴 탐지, 메모리 보호, 위·변조 차단 등을 실시간 제공한다. 국내를 포함해 캄보디아, 중국, 미국 앱 시장에 판매돼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받고 있다.

오투원스는 국내 유일한 웨어러블 전문 업체다. 'WIS 2018'에서 차세대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반지(아보아링 브릿지)'를 선보인다. 아보아링 브릿지는 반지 형태 웨어러블 제품이다. 한 손가락으로 스마트폰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초소형 스마트 반지다. 음성인식과 인공지능(AI)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고도 전화를 걸 수 있다. 운전 중에 전화가 왔을 때도 시선을 빼앗기지 않고 원클릭으로 전화 통화가 가능하다. 또 버튼 하나로 셀카, 음성인식 앱 호출, 뮤직플레이어 조정, 음성 녹음 등 유용한 앱 조정 기능을 담고 있다. SOS 전송 기능도 있어 긴급 상황시 지인에게 SOS 문자와 위치 정보도 제공한다. NFC칩이 삽입돼 선불제 카드기능(인증진행 중), NFC 도어락 연동, 출입 패스 등 생활에 편리한 기능을 작은 반지로 구현할 수 있다.


유니룩스는 폐회로 전력선 통신(CPLC)을 이용한 조명제어 시스템을 출품한다. CPLC 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2011년 포스코 에너지 사옥을 비롯해 광주 야구장, 아파트, 울산과기원 등 학교, 공장을 비롯한 다양한 현장에서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시공비가 저렴하고, 유지보수가 편리하다. 조명기구와 통신을 할 때도 별도 통신선을 사용하지 않아 기축 건물 적용이 쉽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