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도시어부'에 출연 중인 이경규가 공황장애로 인한 고충을 언급한 것이 새삼 눈길을 끈다.

'도시어부'에 출연 중인 방송인 이경규가 화제인 가운데, 이경규의 과거 공황장애로 인한 고충 언급이 새삼 눈길을 끈다.
 
이경규는 과거 방송된 KBS 2TV '연예가중계'에 출연해 인터뷰를 가진 바 있다.
 
당시 이경규는 KBS2TV 예능프로그램 '남자의 자격'을 통해 금연에 성공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이경규는 "금연 후 내게 많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속은 다 썩었다. 너무 재미가 없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몸은 좋아졌지만 담배를 끊으니 소소한 재미거리가 사라졌다는 것이다.
 
이어 이 금단현상이 공황장애의 원인이 됐다고도 밝혔다. 이경규는 "담배생각이 너무 나 수면제를 먹고 자기까지 했다"며 "금단현상과 스트레스 등이 뒤엉켜 항상 집에 가면 울었다"고 힘들었던 과거를 털어놨다.
 
이경규는 "담배는 30년간 내 친구였다"며 "내 몸 하나 살겠다고 담배를 버리는 처지를 생각하며 울었다"고 말해 듣는 이들을 짠하게 만들었다.
 
특히 이경규는 "금연 명예홍보대사 제안을 거절했다"며 "혹시나 중간에 피울까봐"라고 덧붙여 큰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이경규가 출연 중인 채널A 예능프로그램 '도시어부'는 자타공인 연예계를 대표하는 낚시꾼들이 자신들만의 황금어장으로 함께 떠나는 낚시 여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