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크루셜텍, 안건준 단독 대표 체제로 변경

발행일2018.02.13 13:40
Photo Image

크루셜텍은 안건준, 김종빈 각자 대표 체제에서 안건준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13일 밝혔다.

크루셜텍은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크루셜텍은 또 전사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덧붙였다. 경영혁신실, 중앙연구소, 운영총괄의 3개 분야로 조직을 통합·재편성했다.

크루셜텍은 스마트폰용 지문인식모듈이 주력 사업이다. 회사는 스마트폰 내 지문인식 채택이 늘면서 2015년과 2016년 빠르게 성장했다. 하지만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등 대외 이슈가 겹치면서 지난해 실적이 악화됐다.

회사 측은 “단독대표 전환으로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효율성과 유기적 협력을 기치로 전사 조직을 재정비해 현재 사업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빈 전 대표는 베트남 업무에 집중할 계획이다. 베트남 제조 시스템을 견고히 정비해 지문인식모듈과 향후 신제품 공급에 기여하는 역할이다.

김 전 대표는 2014년 이후 크루셜텍을 생체인식시장 선도 기업으로 도약시켰지만 지난해 실적감소와 위기관리에 대한 책임을 지고 대표이사직을 내려놓았다.

Photo Image<안건준 크루셜텍 대표>

안건준 크루셜텍 대표는 “다시 창업하는 마음가짐으로 제품개발부터 영업, 마케팅, 품질관리까지 하나하나 직접 챙길 것”이라며 “지문인식모듈 사업 주도권을 회복하고 신규 사업 조기 정착을 통해 현재 위기를 더 큰 도약의 지지대로 바꾸겠다”고 말했다.

윤건일 전자/부품 전문기자 benyun@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