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기현테크, 치과 보철물용 3D 프린터 코발트 합금 분말소재 개발

발행일2018.01.10 13:22

국내에서 주로 수입해 사용하는 치과 보철물용 3D프린터 합금 분말소재가 개발됐다.

광주테크노파크 입주기업 기현테크(대표 채옥주)는 박상원 전남대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수팀과 공동으로 치과 보철물용 3D 프린터 코발트 합금 분말소재 제조기술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Photo Image<기현테크가 국산화에 성공한 치과 보철물용 3D 프린터 코발트(Co) 합금 분말.>

이번에 개발된 금속 분말 소재는 사고나 질병으로 일부 또는 전부가 손상된 치아의 수복재료를 3D프린터로 제작하는 데 사용된다.

최근 치과에서는 컴퓨터지원설계(CAD)나 컴퓨터이용설계(CAM) 등 디지털 진료가 활발해지면서 금속 분말 등 3D 프린터 신소재가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고가의 치과용 3D프틴터 및 금속 분말소재를 주로 수입해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기현테크는 이번에 개발한 소재를 정형외과 등 의료와 자동차, 항공우주 등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채옥주 대표는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금속분말 소재 시장에서 위상을 확보해 의료분야 4차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Photo Image<기현테크가 국산화에 성공한 치과 보철물용 3D 프린터 코발트(Co) 합금 분말.>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