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부가세 신고, 이번 달 25일까지 확정신고•납부

발행일2018.01.08 11:45
Photo Image

과세 사업자라면 중요한 시기가 왔다. 이번달인 125일까지 부가세를 확정신고 및 납부해야 한다. 과세사업자라면 이 시기를 놓치면 안될 것이다. 부가세 신고 기간은 법인사업자는 매년 1,4,7,10(4/10월은 예정신고, 1/7월은 확정신고) 부가세 신고 및 납부개인사업자는 매년 1, 7월에 부가세 확정신고 및 납부를 하고 4,10월에는 세무서에서 보내주는 예정고지납부서를 이용해 납부하면 된다.
 
부가세 신고방법은 통상 대부분의 사업자는 세무 대리인을 통해서 하고 있으며, 일부는 여러 수기 작업을 거친 후 홈택스를 이용하여 직접 신고하고 있다세무 대리인에게 맡길 경우 비용적 인 부담이 발생하고, 홈택스로 직접 신고하는 경우에는 각종 신고 자료를 직접 작성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얼마에요 ERP'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고객이 직접 프로그램에 입력한 전표를 바탕으로 부가세 신고 자료를 자동 생성해준다. 또한 카드사 및 홈택스에서 카드 및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내역을 자동으로 수집해 와서 부가세 신고용 자료로 만들어 준 다이렇게 부가세 신고 자료가 준비가 되면 자동으로 부가세 신고용 세무 서식이 완성이 된다. 작성이 완료된 부가세 신고서 및 각종 첨부 서류를 전자 파일로 변환하여 별도의 기록 없이 세무 신고를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아이퀘스트는 국세청이 인증한 기업용 ICT 전문 업체로서 22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 최적화 ERP를 만들었다.얼마에요ERP’는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 및 화면 구성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회계/자금, 인사/급여, 물류/재고관리는 물론 영업관리, 제조/생산관리, 공사현장관리에 이르기까지 여러 업종의 특화된 기능을 구현하여 개인사업자부터 중소기업까지 기업 운영에 최적화 된 경영관리 솔루션이다. 유통/도소매업, 서비스/전문직, 제조업, 건설업 등을 비롯한 다양한 업종 및 사용 목적에 맞는 기능을 선택하여 구매 할 수 있고 사용 환경에 따라 PC설치형 및 웹 클라우드 버전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료도 합리적이며 설치/가입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중소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최근엔 장부 작성 및 관리의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이나 스타트업을 위해 업무 대행서비스 '경리봇, 세무봇'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경리봇은 장부관리대행 서비스로 어카운트 로봇을 이용해 △매입·매출 자동수집 △자동분개 △비용전표처리 △4대보험 신고 등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다. '세무봇'은 관리업무 대행뿐 만 아니라 세무신고까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대행해 주는 서비스다이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장부 작성 및 부가세 신고를 어려움 없이 해결할 수 있다

이렇듯 아이퀘스트는 소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기업 규모에 맞는 제품 및 서비스를 갖추 고 있다. 최근엔 창업 2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통상 ERP를 도입할 때는 설치 및 교육 등의 명목으로 가입비 혹은 설치비를 받지만 아이퀘스트는 이를 면제해주면서 방문설치교육의 혜택도 함께 제공하여 초기 도입 비용 및 사용자의 적응 부담을 낮추어 쉽게 ERP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신규 스타트업, 창업자들을 대상으로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창업한 지 6개월이내라면 얼마에요ERP’의 어느 제품을 구매 하던 1년 동안 사용료 없이 ERP의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창업초기부터 회사에 기본 틀을 제대로 갖추기 시작한다면 사업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올라가기 때문에 창업자 및 창업 예정자는 눈 여겨 보아야 할 부분이다.
 이정민 기자 (jmlee@nextdaily.co.kr) 이정민 기자 (jmlee@nextdaily.co.kr)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