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활동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야외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상 생활에 최적화된 삼성전자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기어 스포츠(Gear Sport)'가 2017년 하반기 인기상품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Photo Image
삼성전자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기어 스포츠(Gear Sport)' (제공=삼성전자)

다양한 피트니스 기능을 탑재한 기어 스포츠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관리하는 일상 속 트렌드를 선도하며 소비자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기어 스포츠 액티비티에 특화된 기능과 강력한 실용성은 스마트워치 사용성을 한 차원 높이며 스마트 워치 사용자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수심 50m까지 커버하는 5ATM 방수 등급으로 수영이나 서핑, 샤워, 세차 등 다양한 레저 활동과 일상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워터락 모드'를 설정하면 물살에 의한 터치도 방지해준다.

기어 스포츠는 휴대폰 통화나 메시지 등 알림을 받고, 간단한 답장까지 보낼 수 있는 스마트워치다. 안정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스퀘어 케이스에 원형 베젤을 적용해 남녀노소, 어떤 스타일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크기와 디자인을 완성했다. 작고 가벼운 무게로 편안한 착용감도 더했다. 다양한 스트랩과 워치 페이스를 조합해 총 3600개 이상 스타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기어 스포츠는 건강관리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삼성 헬스' 기능으로 영양과 밸런스를 분석해 안내해주며,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트레이너 없이도 맞춤형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음식, 물, 간식 등을 얼마나 먹었는지 일일 칼로리 소모량과 한 주간의 평균 칼로리 등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어 효과적인 식단 관리가 가능하다.

Photo Image
삼성전자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기어 스포츠(Gear Sport)' (제공=삼성전자)

기어 스포츠는 걷기, 달리기, 로잉머신, 자전거 등 운동을 10분 이상 지속하면 자동으로 인식해서 정보를 기록한다. 거리나 시간 등을 원하는 목표에 맞춰 설정하면, 달리는 페이스에 따라 실시간 코칭이 안내돼 목표 운동량을 더욱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

기어 스포츠에 내장된 심박 센서를 통해 운동 중 심박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원하는 장소 어디서든 체계적인 운동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장시간 업무나 이동 시에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제안하며 24시간 건강한 습관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어 스포츠는 삼성 커넥트를 통해 외출 중에도 TV나 냉장고 같은 가전제품을 제어하고, 노트북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PPT 슬라이드를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 기어VR와 연동해 터치 패드 없이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고도 기압계와 GPS를 내장했으며, 항상 켜져 있는 풀 컬러 워치 페이스로 아날로그 시계 감성도 느낄 수 있다.

기어 스포츠는 '퇴근런' '모닝런' '홈트' 등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스스로 피트니스를 즐기는 최근 트렌드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혼자 운동을 즐기며 체계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싶은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앞으로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기어 스포츠'가 피트니스 시장을 선도하는 새로운 건강 관리 플랫폼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전국의 핫플레이스에서 운영 중인 체험존에 '기어 스포츠' 전용 테이블을 마련했다. 소비자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스트랩을 착용해보는 것은 물론 제품 착용 후 걷기 등의 간단한 운동을 즐길 수도 있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