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현대차,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16기 모집

발행일2017.12.07 13:34

현대자동차가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16기를 이달(12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콘텐츠 기획·취재, 영상 2개 부문이며, 국내 거주 중인 내국인 재(휴)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현대차 대표 대학생 사이트 '영현대'를 통해 할 수 있다.

Photo Image

영현대 기자단은 내년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 간 활동을 펼치며, 현대차에서 진행하는 신차발표회를 비롯 채용, 마케팅, R&D, 사회공헌 활동 등 관련 행사를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현대차는 이번 기수부터 '영상 기획' 관련 실무 멘토링 프로그램을 신설해 영상 콘텐츠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 할 계획이다. 영상 촬영 및 편집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영현대 기자단에게 수준 높은 영상 콘텐츠의 제작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현대 기자단이 제작한 자동차, 대학생활, 여행, 문화 관련 콘텐츠는 영현대 SNS채널 및 현대차그룹이 운영하는 디지털 미디어 채널 HMG 저널과 HMG TV에도 게재된다. 이 같이 현대차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기자단이 제작한 콘텐츠를 널리 확산시켜 20대와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미국, 중국, 유럽, 인도 등 현대차가 진출한 글로벌 사업장(생산·판매법인, 연구소 등) 취재와 현대차그룹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청년 봉사단 '해피무브' 동행 취재의 기회가 제공된다.

최종 선발된 영현대 기자단은 현대차 실무진에게 현대차의 브랜드, 디자인, 디지털 홍보, 마케팅과 자동차 산업에 대한 교육을, 모집 분야별 전문가에게 취재·인터뷰 방법, 영상 촬영 및 편집법, 기사 작성법 등 교육을 받게 된다.

박태준 자동차 전문기자 gaius@etnews.com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