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LG하우시스 '안중근의사기념관' 개보수

발행일2017.12.07 13:16

LG하우시스가 안중근 의사 애국정신을 계승하는 '안중근의사기념관' 시설 개보수 공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LG하우시스는 7일 서울 중구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김황식 안중근의사숭모회 이사장, 이영옥 안중근의사기념관장, 오진영 국가보훈처 보훈선양국장, 이경근 서울지방보훈청장, 김장성 LG하우시스 CHO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개선 준공식을 가졌다.

Photo Image<사진은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열린 시설개선 준공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왼쪽부터 조상훈 안중근의사기념관 운영위원, 이경근 서울지방보훈청 청장, 김장성 LG하우시스 CHO 상무, 김황식 안중근의사숭모회 이사장, 오진영 국가보훈처 보훈선양국 국장, 이영옥 안중근의사기념관 관장, 윤종구 안중근의사 유족 대표 이사, 양정성 안중근의사홍보대사 경남대 명예교수>

안중근의사기념관은 항일 독립운동에 앞장서다 하얼빈 의거 후 뤼순감옥에서 순국한 안중근 의사의 생애 기록과 유품 등이 전시돼 있는 곳이다. 일제시대에 민족정기를 탄압하는 조선신궁이 있던 현재 위치에 1970년에 처음 개관한 후 2010년에 신축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

LG하우시스는 지난달 초부터 시작한 개보수 공사를 통해 안중근 의사 추모식을 비롯해 연중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기념관 내부 강당의 노후된 바닥과 출입문을 교체했다. 관람객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기념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행사에서 김황식 안중근의사숭모회 이사장은 “새롭게 단장한 기념관에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생애를 바친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정신이 잊혀지지 않고 후대에 계승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장성 LG하우시스 CHO 상무는 “국내 건축자재 선도기업으로서 안중근 의사와 같은 민족의 영웅을 기념하는 일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이라면서 “앞으로도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을 비롯해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 독도사랑 청년캠프 등 나라사랑 정신을 잇는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