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국표원,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발행일2017.11.14 15:40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7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Photo Image<ⓒ게티이미지뱅크>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제품안전의 날은 제품안전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제품안전에 대한 의식 고취와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됐다. 올해는 훈·포장 2점, 대통령표창 2점, 국무총리표창 2점 등 제품 안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와 단체에 총 48점의 포상이 수여됐다.

동탑산업훈장은 유아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는 등 정부 기준보다 엄격한 자체 기준을 수립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이바지 한 이병혜 해피랜드F&C 이사가 받았다.

산업포장은 구동모터 부하를 크게 줄인 송풍기, 고온(250℃)에서도 정상 작동하는 환풍기 등을 개발해 화재사고를 감소시킨 이주협 대륜산업 대표가, 단체 부문 대통령 표창은 콘센트 과부하 불꽃감지 시 냉매가 폭발해 불꽃을 제거하는 '멀티콘센트'를 개발한 동양전자산업이 받았다.

부대행사로 제품안전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과 장애인 시설 전기매트를 기증식도 함께 열렸다.

정동희 국표원 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제품안전에 대한 기업의 자율적 책임이 대폭 확대될 것”이라며 “제품안전경영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주요 업종별 소상공인 밀집지역에는 시험장비 구축을 지원하는 등 자율적 안전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형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jenie@etnews.com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