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이 운영하는 해외 직접구매(직구) 대행 서비스 '몰테일'의 누적 가입 고객이 150만명을 돌파했다. 국내 해외 직구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다. 서비스 경쟁력을 앞세운 모객 효과로 해외 직구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몰테일은 지난달 누적 가입자가 15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14년 12월 100만명 달성 이래 2년 9개월여 만이다. 매월 1만5000명 이상을 신규 고객으로 확보한 셈이다. 급증하는 고객 수요에 발맞춰 시설 투자와 서비스 개발에 매진한 덕이다.

Photo Image

코리아센터닷컴은 2009년 8월 몰테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국, 중국, 일본, 독일 등 해외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대상으로 한국 내 수입 신고 통관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1년 5월에 미국 뉴저지 물류센터를 오픈한 데 이어 현재까지 미국 3개주(캘리포니아, 뉴저지, 델라웨어), 일본(도쿄), 중국(상하이), 독일(프랑크푸르트), 한국(서울) 등 7개 물류센터를 구축했다. 신속한 배송과 빠른 물류 처리를 위해 전 자동 컨베이어벨트, 3차원(3D) 부피 측정기, 자동렉 시스템 등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몰테일은 해외 배송 서비스에 국한된 매출 구조를 다양화하기 위한 파생 서비스도 선보이며 고객을 끌어들였다. 간편 해외 직구 마켓 테일리스트는 국가별 몰테일 물류센터 중심으로 현지 상품기획자(MD)들이 해외 인기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간편 해외 직구 서비스 바이씽은 언어 번역과 복잡한 구매 절차, 배송 신청서 작성 등 여러 불편을 해소한 구매 대행 서비스다.

지난달 테일리스트 구매 건수는 전년 동월 대비 220% 증가했다. 같은 달 바이씽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증가한 구매량을 기록했다.

Photo Image
몰테일 뉴저지 물류센터

코리아센터닷컴은 몰테일 상품 차별화에도 공을 들였다. 국내 레저 산업 성장에 따라 카라반 수요가 높아지자 수입 카라반 공식 딜러 서비스 '카라반테일'을 신설했다. 유럽, 미국을 비롯해 해외 유명 카라반의 수입 판매는 물론 전시 및 사후관리(AS)를 제공한다.

올해 6월에는 수입차 부품 전문 쇼핑몰 파트테일도 오픈했다. 몰테일 센터에서 수입차 부품을 직접 가져와 판매한다. 기존의 국내 판매가격보다 최대 3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닷컴 대표는 “수익원 다각화와 서비스 품질 개선으로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리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면서 “해외 직구 대중화에 앞장서는 몰테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리아센터닷컴 기업 개요>

코리아센터닷컴 기업 개요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