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21일 개막... '4차 산업혁명 체험하세요'

발행일2017.10.11 16:00

'2017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이 오는 21∼24일 엑스포과학공원과 한빛탑 광장, 대전컨벤션센터, 원도심 일대에서 열린다.

Photo Image<지난해 열린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서 대전시민들이 과학체험을 하고 있다.>

올해는 20회를 맞아 '새로운 물결, 4차 산업혁명'을 부제로 진행한다. 대전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맞춰 축제장에 3300㎡ 규모 증강현실, 가상현실, 로봇, 드론, 인공지능 등을 체험 공간을 마련, 시민이 4차 산업혁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정부출연 연구기관의 연구성과물 전시와 발명 경진대회 수상작을 살펴보고 직접 체험해볼 수도 있다. 한빛탑 주변에서는 과학 관련 동아리, 여성과학기술인 놀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대전컨벤션센터에서는 유명 과학자가 차례로 나와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준다.

같은 기간 대전시교육청,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시민천문대와 연계한 수학체험한마당, 사이언스데이, 별축제도 펼쳐진다.

김영빈 대전시 과학특구과장은 “이번 축제는 4차 산업혁명의 첨단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했다”면서 “많은 분이 찾아와 국내 최대 규모의 과학축제를 맘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m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