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샤오미가 국내 출시 예정인 미(Mi) A1 스마트폰.

사상 처음 구글 안드로이드 운용체계(OS)를 적용한 20만원대 샤오미 중저가폰이 국내출시된다.

샤오미는 국내 스마트폰 총판 지모비코리아를 통해 스마트폰 '미(Mi) A1'을 연내 출시한다.

샤오미가 국내에 중저가형 스마트폰을 정식 출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4월 출시한 약 80만원짜리 미믹스 스마트폰은 국내 시장 진출을 타진하기 위한 한정판 프로모션 상품이었다. 미 A1 사후서비스(AS)는 지모비코리아가 담당한다.

정승희 지모비코리아 대표는 “정식 출시하지 않은 스마트폰 정보를 미리 알려주긴 어렵다”면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제품을 이르면 11월, 늦어도 12월 안에는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 A1은 샤오미 스마트폰 최초로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했다. 샤오미는 그동안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SW) MIUI를 스마트폰에 적용했다. 안드로이드 OS를 적용한 건 내수시장 이외에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서기 위한 전략이다.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에 익숙한 소비자를 공략, 시장점유율을 늘리기 위한 포석이다.


듀얼카메라와 후면 지문인식센서, 3080mAh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한 미 A1 국내 출고가는 20만원 후반대에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9월 초 인도에서 처음 출시,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재필기자 jp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