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이것’만 알면 “치아, 뽑지않고 살릴 수 있다”

발행일2017.09.13 17:32

시중에 광고하는 치약들은 하나같이 광고한다. ‘충치예방, 치주질환 예방, 구취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모두가 하루 세 번 꼬박꼬박 양치질을 하는데, 치과를 내원하는 환자는 왜 매년 더 늘어나고, 임플란트를 처음 경험하는 나이는 왜 갈수록 어려지고 있는 것일까?

대기업 이름으로 확실한 효과, 자극없는 치약을 자랑하며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 광고하지만, 마트에서 할인가로 구매하면 심지어 아메리카노 커피 한 잔 값도 되지 않는다.

불로장생과 같은 삶을 꿈꾸며 피부를 위해서는 수십만원의 고가 화장품값도 아끼지 않고, 몸에 좋다는 음식은 수백만원을 호가하더라도 구하기 힘들어서 먹기 힘들다고 하는데, 치아와 잇몸건강을 위한 투자는 왜 이렇게 유난히 인색한 것일까?

예로부터 치아는 오복(五福)중 하나로 꼽혔다. 당연히 치아 건강은 중요했고, 치아를 둘러싸고 보호하는 잇몸 역시 치아만큼이나 중요하게 여겨졌다.
마땅한 세척 기구가 없었던 과거 조상들은 ‘소금’으로 입안을 닦거나, ‘소금물’로 입안을 헹구는 방법으로 구강의 건강을 지켰다,

하루 세 번 효과있다는 치약과 제대로 만들었다는 칫솔로 양치질을 구석구석 해보지만, 우리나라 성인 4명 가운데 1명 꼴로 발병한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치주질환은 이미 흔한 질병이 되었으며, 충치로 인한 고통과 타인의 입냄새로 인한 불쾌함은 누구나 한번쯤은 겪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다시 소금물로 입안을 헹구며 구강건강을 관리해야 하는 것일까?
전문가에 따르면 소금물로 양치를 할 경우 소금의 입자가 구강 내 잇몸과 치아 사이에서 상처를 유발할 수 있어 치아와 잇몸 손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고 지적한다.

최근 美콩코디아 대학 생명공학연구소와 국내 생활건강 전문기업 고려생활건강에서 공동 연구 개발하여 한국인의 구강건강에 최적화된 ‘TMC-7’제품을 출시해 화제다.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TMC-7’은 ‘임플란트를 예약해두고 TMC-7을 10일 사용 후 예약을 취소했다’는 유명 일화가 있을 정도로 그 효능효과가 특히 잇몸질환, 충치, 입냄새에 탁월하다는 소문이다.

치약이 치약일 뿐이지, 도대체 어떻길래 이리도 전설과 같은 소문이 무성한 것일까?
제품 개발 초기단계부터 직접 참여했다는 개발자를 만나 확인했다.

“치아와 잇몸에 특효라는 식약처로부터 공식적으로 허가받은 유효성분은 물론이고, 자연유래성분을 독자적인 기술로 배합하여 만들었습니다. 최저의 원가로 값싼 치약을 만들어 다량으로 판매 할 생각은 없습니다. 오로지 치아와 잇몸건강에 확실한 효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하여 개발했기 때문에 제조 공정상 비용이 당연히 늘어날 수 밖에 없었지만, 장래를 위해 준비하는 치과보험 비용, 발병 후 지불하는 치과 치료 비용, 최악의 경우 임플란트 비용까지 생각한다면 단연 효율적인 투자가 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라고 개발자는 제품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Photo Image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충치예방, 구취제거, 치은염예방, 치주염예방, 잇몸질환예방, 치태제거등 8대 효능효과를 공식 허가받았으며, 작년 한해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한 7가지 유해성분은 모두 첨가되지 않았다.

“100세 시대라 하는 요즘, 10대에 모두 자란 영구치를 평생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수만 가지의 치약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지만, 매일 하루 3번이상 사용하는 치약이야 말로 수백만원 명품백보다 더욱 까다롭고 확실하게 생산되어 소비자의 선택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TMC-7‘ 연구개발에 참여한 美콩코디아大 생명공학연구소 연구진은 입장을 밝히며, 아래와 같이 덧붙였다.

“한국에서는 제품에 대한 효능효과를 기술할 수 있는 내용이 한정적으로 제한되어있어, TMC-7의 더욱 우수한 효과를 명시할 수 없는 안타까움이 많다. 따라서 공식판매원인 ‘고려생활건강’과 오랜 기간 의논한 끝에 10일 무료체험 기회를 모든 소비자가 누릴 수 있도록 하여, TMC-7제품의 효능을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직접 경험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히며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TMC-7’ 치약은 공식판매원인 생활건강 전문기업 고려생활건강(http://www.mcnplaza.com)에서 공급중이며, 구매 후 10일 동안 사용해보고 불만족 시 소비자가 실제 결제한 금액 100%를 전액 환불해주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단독으로 9월부터 진행하였으며, 2개월만에 1만개 판매 돌파. 무료체험 프로모션에도 불구하고 반품율 0%를 기록하였다.

반품율 0% 기록을 기념하며 최근 고려생활건강은 “TMC-7” 무료체험 보장기간을 10일에서 무려 30일로 확대하였으며, 반품 신청시 반품 택배비까지 판매처인 고려생활건강에서 모두 부담한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겠다.

▶’TMC-7'치약 30일 환불 보장 이벤트 보러가기

전자신문인터넷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