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소상공인을 위한 수익창출극대화 인터넷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세미나’ 9월 29일부터 4주간 매주 금요일 열려

발행일2017.09.11 21:30
Photo Image

소상공인 대상 수익증대 온라인 통합 자동화 마케팅 세미나가 열린다. 국내 소상공인수는 306만으로, 우리나라 전체 중소기업(2014년 기준)의 86.4%를 차지한다. 소상공인 종사 근로자 수만 604만 명에 달하는데, 많은 소상공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마케팅이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알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어떻게 해야 SNS을 비롯한 인터넷 세상에서 잠재고객을 효과적으로 모으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알고 실천하는 소상공인은 많지 않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대표 소성렬, 이하 전자신문엔터)가 주최하는 ‘4차산업혁명시대 소상공인을 위한 수익창출극대화 인터넷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세미나’가 9월 29일부터 4주간 매주 금요일(9/29, 10/13, 10/20, 10/27), 서울 영등포동2가 소재 전자신문 사옥 2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로 대표되는 온라인상에서 잠재고객 확보와 매출증대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수익을 증대시키는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 비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는 행사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이동호 글로벌 이비즈니스 연구소 소장과 소성렬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 대표의 강연 및 실습으로 구성된다. 먼저 이동호 컨설턴트는 17년 경력의 해외 인터넷마케팅 정보 및 솔루션 전문가로서,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최신 해외 인터넷마케팅 기법과 인터넷 통합 자동화 마케팅 비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소성렬 대표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과 실전 기법들을 생생한 사례와 함께 알려줄 계획이다.

행사 참석자들에게는 유튜브·페이스북·블로그·카페·커뮤니티, 제휴 마케팅, 동영상 제작 및 홍보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는데 필요한 프리미엄 인터넷 마케팅 솔루션도 제공된다.

이동호 글로벌 이비즈니스 연구소 소장은 “좋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보유하고도 시간, 자금, 마케팅력이 부족해서 고전하는 소상공인들의 고민을 많이 들었다.”라며 “해외에서 효과가 검증된 최신 인터넷 마케팅 기법과 통합 자동화 솔루션은 인터넷 세상에서 잠재고객 확보와 매출증대를 이룰 수 있는 강력한 마케팅 역량을 갖추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소성렬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가 직접 주최하는 세미나인 만큼 스타트업, 소상공인 사장님들께 실질적인 수익 극대화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강의와 솔루션들을 제공하겠다.”라며 “특히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뉴미디어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의 자세한 내용은 전자신문 콘퍼런스 홈페이지(http://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70)나 전화(010-3748-454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상욱 기자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