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23일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서 열린 '2017 광주스마트벤처캠퍼스' 신규 선정 창업자 29팀의 입교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정현)은 23일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서 '2017 광주스마트벤처캠퍼스' 신규 선정 창업자 29팀의 입교식을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광주스마트벤처캠퍼스는 2년간 총 사업비 50억 원 규모의 지식서비스 분야의 청년창업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9개 창업팀은 지난 5월 창업진흥원의 공모를 통해 신청한 총 115개 (예비)창업팀 가운데 심사와 멘토링 캠프 등 치열한 경쟁을 거쳐 선정됐다.

이정현 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창업자의 창업의지 고양을 위한 명패 전달식, 투자기관의 창업 특강, 멘토·멘티 결연식, 창업자 간 네트워크 파티 등으로 진행됐다.

광주스마트벤처캠퍼스는 29개 창업팀의 성공적인 창업과 정착을 위해 내년 3월까지 창업자금, 맞춤형 창업교육·1:1멘토링, 마케팅, 투자유치, 입주공간 등 다양한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현 원장은 “지역산업과 글로벌 산업을 선도하는 청년창업가를 광주스마트벤처캠퍼스 창업팀에서 성장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