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LED PL 등기구 2종

레드밴스(대표 김대진)가 뛰어난 광효율과 편리한 설치방법을 갖춘 전원공급장치(SMPS) 방식 실내용 조명 'LED PL 등기구'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은 일자형 리니어(Linear)와 십자형 크로스(Cross) 두 가지 유형으로 출시됐다. 소비전력은 각 21W, 42W다. 광색은 두 제품 모두 4000K, 6500K를 제공한다.

일반 가정뿐만 아니라 사무실, 레스토랑, 매장 등 상업공간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LED PL 등기구는 SMPS를 장착해 높은 회로 안정성을 갖췄다. 최대 110lm/W의 뛰어난 조명 효율성과 긴 수명을 갖췄다. 기존 형광램프보다 최대 70% 이상 적은 에너지를 소비한다.

설치방법도 간편하다. 나사로 브라켓을 고정한 후 커넥터를 이용해 등기구와 전원을 연결하면 된다.

유해물질 제한지침(RoHS) 기준과 광생물학적 안정성 테스트(IEC62471) 국제규격 인증을 준수한 LED를 사용해 인체에 유해한 적외선과 수은이 없어 친환경적이다.

LED PL 등기구는 전국의 대형할인점, 온라인몰, 레드밴스 대리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최근 새 정부 에너지정책으로 전통 조명보다 에너지효율이 높고 친환경적인 LED조명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면서 “가정과 상업공간 조명을 LED로 전환하는 것은 환경과 건강을 지키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