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LG 올데이그램으로 제작한 드론 비행 모습

LG전자가 초경량 노트북 'LG 올데이 그램'으로 제작한 드론으로 2.3㎞ 비행에 성공, 가벼운 무게와 배터리 성능을 자랑했다.

LG전자는 한양대 산업융합학부생과 노트북을 드론으로 변신시킨 영상을 18일 공개했다.

노트북 본체에 날개를 장착하고, 노트북 배터리로 작동하게 만들었다. LG 올데이 그램을 포함해 총 3개 각기 다른 무게와 배터리 용량을 갖춘 노트북으로 드론을 만들어 노트북 배터리로 얼마나 오래 날 수 있는가를 실험했다.

실험에 사용한 LG 올데이 그램은 940g, 60와트시(Wh) 배터리 용량을 갖췄다. 다른 A노트북은 799g에 30Wh, B 노트북은 1.3㎏, 43Wh다.

실험결과 LG 올데이 그램은 2.3㎞, A노트북은 1.4㎞를 각각 날았다. B노트북은 무거운 무게 때문에 비행에 실패했다.

LG 올데이 그램은 기존 제품보다 2배 넘는 사용시간으로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LG전자가 올해 판매한 LG 그램 노트북 중 LG '올데이 그램' 판매 비중은 90%에 이른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 FD 담당은 “가벼운 무게와 오래가는 배터리로 소비자 편의를 크게 높인 LG 그램으로 하반기 노트북 시장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가을 신학기를 맞아 오는 25일부터 한 달 간 그램 구매고객 전원에게 '산돌구름폰트 1년 사용권'과 '한컴오피스', 사진편집프로그램 '이지포토' 등 20만원 상당 'LG그램오피스벨류팩'을 무료로 제공한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