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LG V30 글라스렌즈 개념도.

LG전자 'LG V30'이 밝고 선명한 촬영을 지원한다.

LG전자는 “V30에 스마트폰 최고 수준인 F1.6 조리개 값과 글라스 소재 렌즈를 적용했다”고 10일 밝혔다. 전작 V20 F1.8 표준렌즈보다 약 25% 밝다고 덧붙였다.

LG전자는 일부 렌즈 소재도 플라스틱에서 글라스로 교체했다. V30 후면렌즈는 총 여섯 장으로 구성되는 데 빛을 받아들이는 첫 번째 렌즈에 글라스 소재인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채택했다.

LG전자는 “보다 정확한 색감과 사실적인 질감 표현이 가능해 DSLR 등 고급 카메라용 렌즈에 주로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V30은 V20, G6와 마찬가지로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다

LG전자는 넓게 펼쳐진 풍경사진이나 단체사진을 촬영할 때 활용도가 높은 후면 광각 카메라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LG V30의 저왜곡 광각 카메라는 자체 개발한 렌즈 설계 기술을 적용, 가장자리 왜곡을 전작인 V20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개선해 사실적 촬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V30는 표준각 1600만화소, 광각 1300만화소 고화질 듀얼 카메라를 전작보다 크기를 30% 줄인 최소형 모듈로 구현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V30는 최고 성능과 사용성을 겸비한 차세대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다”며 “전문가 수준 영상 및 이미지를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촬영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필기자 jp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