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벤처협회, 중소벤처기업 투자, A부터 Z까지 지원

발행일2017.08.07 17:39
Photo Image

투자 유치 교육부터 설명회, 사후관리까지 중소벤처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종합 지원사업이 시작됐다.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투·융자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벤처기업에 국한하지 않는다. 일반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은 물론 스타트업도 참여할 수 있다.

이 사업은 기본투자 역량교육과 실무투자 역량교육, 전문컨설팅 및 사후관리로 이뤄진다.

참여기업은 기본투자 역량교육을 통해 자금 유형별 특성, 조달방법 등 중소벤처기업 투자유치전략과 투자기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실무투자 역량교육에서는 IR용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시간 배분과 발표 내용, 효과적인 피칭 등 IR 발표 스킬도 가르쳐준다.

전문 컨설팅 과정에서는 투자설명회 리허설을 가진 후 발표 내용과 기술을 수정할 수 있다.

두 기관은 설명회 후 실제 투자 유치까지 이어지도록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2018년 4월까지 성과 조사와 투자 연계 등을 지원한다.

관련 비용 일체는 전액 무료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7일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서류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17일까지 이메일(riskpw@kova.or.kr)로 보내면 된다. 투자 관련 전문가가 기업 역량과 보유인력현황, 기술성, 시장성, 투자회수 가능성을 면밀히 따져본 뒤 지원 기업을 선정한다. 사업자 선정은 24일이다. 협회와 진흥원은 16개 업체 내외로 뽑을 예정이다.

두 기관은 선정 기업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한 후 내달 21일 투자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투자자는 내달 1일부터 2주간 모집한다.

협회 관계자는 “벤처기업은 물론이고 일반 중견기업부터 중소기업, 스타트업까지 투자와 융자가 필요한 모든 기업이 대상”이라면서 “투·융자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표>투융자 활성화 지원사업 프로그램 개요

벤처협회, 중소벤처기업 투자, A부터 Z까지 지원

유창선 성장기업부 기자 yuda@etnews.com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