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삼성, SK 등 주요 기업인들과 호프미팅을 이틀째 갖는다. 어제에 이어 수제맥주와 함께 '방랑식객' 임지호 셰프가 마련한 황태절임 등을 곁들이며 안주로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 회장, 신동빈 롯데 회장, 허창수 GS 회장, 최길선 현대중공업 회장, 황창규 KT 회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참석한다. 박용만 두산 회장은 대한상공회의소를 대표에 이틀 연속 자리를 함께 한다.

Photo Image
27일 저녁 문재인 대통령은 주요기업인들과 상춘재 앞 뜰에서 호프미팅을 가졌다.

어제에 이어 호프타임 테이블에는 중소기업 세븐브로이맥주의 수제맥주 '강서 마일드 에일'과 '달서 오렌지 에일'이 오른다. 임지호 셰프는 이날 황태 절임과 견과류, 수박과 치즈를 곁들인 메뉴 등을 준비할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한 관계자는 “추운 겨울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는 황태처럼 갈등과 대립을 하나의 과정으로 받아들이고 좋은 결과를 만들길 바라는 의미”라고 메뉴의 의미를 설명했다.


호프미팅 이후 제공될 간단한 식사는 콩나물 밥과 오이냉채, 황태포 사이 묵은지를 넣은 찜, 부추김치와 장조림, 황태조림 등으로 구성됐다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성현희 청와대/정책 전문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