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IP노믹스]싸이웍스, 대학 현장관리시스템 'WESS'...시장 1위 "우뚝"

발행일2017.06.19 15:17

싸이웍스(대표 김태훈)는 대학 현장실습관리 시스템 'WESS'가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2013년 출시 후 현재까지 50여개 대학에 구축했다. 현장실습 운영 목적에 따라 △교육부 표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장기현장실습형(IPP) △간호임상실습 등으로 버전을 세분화해 시장 공략에 나섰다.

Photo Image<싸이웍스의 대학 현장실습관리 시스템 'WESS'>

대학현장실습은 교육부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 법령에 따라 학생 전공이나 관심 분야와 연관된 기업에 일정 기간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다. 전국 대학에서 시행 중이며 참여 학생에게 학점 제공과 프로그램 이수 후 취업 연결이 가능하다.

교육부와 고용노동부는 대학현장실습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표준 운영 매뉴얼을 배포하고 산학협력선도대학 등 각종 정부지원사업 및 대학정보공시 주요 실적으로 현장실습 참여지표를 반영해 대학의 적극적인 운영을 유도하고 있다. 대학은 현장실습 프로그램의 체계적 운영을 위해 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현장실습지원센터'를 신설하는 등 현장실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태훈 싸이웍스 대표는 “정부 일자리 확대 정책과 대학 산학협력 강화 노력으로 대학생 현장실습이 중요 교과 프로그램으로 확대될 것”이라며 “대학, 학생, 기업 모두 만족할 수 있게 다양한 현장 요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나유권 IP노믹스 기자 ykna@etnews.com

댓글 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