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대규모 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오피스텔이 투자자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되는 하남 미사지구에 ‘하남 미사 인스타 시티’ 오피스텔이 분양 홍보관을 개관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19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산업단지 인근 오피스테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5월 분양한 '인하대역 헤리움메트로타워' 오피스텔은 인천 남구 내 최대 중심상업단지를 입지로 산업단지 종사자 약 75만 명을 배후수요로 품어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그 결과 총 1472실에 달하는 대규모 오피스텔이 7일 만에 완판됐다.

업계 관계자는 “오피스텔 상품은 배후수요와 직결되는 경우가 많다”며 “인근 사업단지 근로자 유입뿐만 아니라 저렴한 투자금액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또 그는 “최근 하남 미사에서 대규모 산업단지 및 지식산업센터 조성으로 약 2km이내 약 10만 명의 대규모 배후수요를 품을 수 있는 ‘하남 미사 인스타 시티’오피스텔도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Photo Image
하남 미사 인스타 시티 조감도. 사진=신세계건설.

국제자산신탁 시행하고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하남 미사 인스타 시티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21층, 전용면적 19~43㎡, 총 657실 규모로 공급되며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층, 업무시설은 지상 2층에 들어설 예정이다. 전체 연면적은 46,536.13㎡다.

하남 미사지구 업무 8-1 블록에서 위치해 인근 고덕복합 업무단지, 강동첨단 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를 배후에 둬 풍부한 직주근접 수요를 자랑한다.

또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이케아( 등 쇼핑센터를 비롯해 대형 병원도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이외에도 미사 초입에 위치해 상일IC를 통한 서울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지하철 5호선 미사역 개통(2018년 12월 예정)과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추진 중) 개발호재까지 더해졌다.


한편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에 위치한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