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가정신협회(회장단 대표 김광열)와 성남산업진흥재단(장병화 대표이사)은 24일 오후 11시 40분에 성남산업진흥재단 한빛이룸에서 기업가정신 발굴 및 기업역량 강화를 위한 ‘성남판교 스마트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업무협약을 맺었다.

Photo Image
한국기업가정신협회와 성남산업진흥재단의 기업가정신 발굴 및 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MOU체결식

향후 양 기관은 이 협약을 통해 기업가정신과 기술개발 관련 콘텐츠 및 아젠다를 상호 공동으로 개발하여 연 4회의 스마트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최하여 성남판교 관내의 기업가정신 발굴과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기반을 조성하는 등 융합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 리더십 아카데미를 선도기업을 발굴하고 기업간 기술개발 및 제휴사업을 공유하는 교류의 공간으로 활성화 시키기 위해 연구기관, 대학, 언론, 협단체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성남형 네트워크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김광열 한국기업가정신협회 회장은 “수년간 기업가정신 콘서트를 진행해오면서 기업 성장의 원동력이 기업가정신에 있음을 확인하였다. 그러나 창업성공, 기업확장에 커다란 도움을 줬던 기업가정신이 후배 기업에 전달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살아있는 기업가정신이라고 할 수 없다. 이에 성남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협회가 그동안 축적해온 기업가정신과 앞으로 만들어갈 다양한 기업가정신 콘텐츠를 공유, 전달하여 성남기업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장병화 성남산업진흥재단 대표이사는 “최근 정부, 기업, 연구기관은 기업가정신의 중요성을 어느때보다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기업에 필요한 ‘올바른 기업가정신’이 필요하다. 이에 재단은 협회와 MOU를 체결하여 성남판교의 관내 기업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기업가정신이 무엇인지, 어떻게 함양 시킬 것인지에 대해 상호 협조하여 콘텐츠와 아젠다를 발굴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MOU의 일환으로 5월 23일(화)부터 성남판교 스마트 리더십 아카데미가 개최된다. 세미나 주제는 기업가정신(몰입을 향한 R&D 열정)과 기술혁신(4차 산업혁명)이며, 5월 초부터 참여자와 회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성남판교 스마트 리더십 아카데미’ 회원가입 및 강연 참여를 희망한다면 한국기업가정신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이향선 기자 hyange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