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K-water, '2017 대한민국 물산업기술대전' 시상식 개최

발행일2017.03.20 14:37

다우엔티 '저 고조파형 저압인버터' 등 우수기술 5건 수상 영예

[전자신문인터넷 최정환기자] K-water는 오는 21일 광주광역시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7 대한민국 물산업기술대전'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물산업기술대전'은 물 관련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K-water와 한국상하수도협회를 주축으로 환경부, 서울특별시 등 물 관련 13개 기관으로 구성된 물산업기술발전협의회가 주최하는 물산업기술 경진대회다.

이번 기술대전에서는 76일간의 공모를 통해 접수된 83개의 국내 우수 중소기업 기술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 환경부 장관상(1건), K-water 사장상(2건), 한국상하수도협회장상(2건) 등 5건의 우수 기술을 최종 선정했다.

환경부장관상에는 다우엔티의 '저 고조파형 저압인버터'가 선정됐으며, 이 기술은 펌프와 각종 산업용 모터 제어에 이용하는 인버터에 과열을 일으키는 고조파를 저감하는 기술을 적용해 안정적인 사용과 유지보수 비용의 절감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K-wate사장상에는 일산이엔지의 '전기사고 예방기능을 구비한 내진형 수배전반', 성림산업의 '노후 상수도 관로개선 공법'이 선정됐으며, 한국상하수도협회장상에는 유솔의 '상수관망 원격감시 시스템', 신동아전자의 '유체 진동 전자식수도미터'가 선정됐다.

K-water 이학수 사장은 "급성장하는 물산업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민간과 공공부문이 협력해 물산업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며 "'대한민국 물산업기술대전'을 비롯한 다각적이고 실효성 있는 공정한 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원제도를 통해 중소기업이국가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admor75@etnews.com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