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저렴한 가격과 간편한 설치, 사용법으로 1만 고객사 돌파를 앞뒀다.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가 출시한 설치형 DLP(Data Loss Prevention) 솔루션 `오피스키퍼 미니서버`가 전자신문이 선정한 인기상품 품질 우수 부문에 선정됐다.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국내 최초 설치형 DLP 솔루션이다. 기존 구축형 솔루션 대비 약 50% 낮은 가격, 간편한 설치와 사용으로 고객사 1만 돌파를 앞뒀다. 작은 사이즈의 서버에 DLP 솔루션을 탑재해 누구나 손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기업 정책으로 전용 내부 서버에 데이터베이스(DB)를 저장하거나 유출차단·허용된 파일 원본저장이 필수인 기업, 기존 구축형 솔루션 초기 도입비 부담 등으로 서버를 도입하지 못한 기업을 겨냥한 제품이다. 기업에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를 설치한 뒤 오피스키퍼에이전트를 배포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수천만원에 달하는 구축형 DLP 솔루션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반면 과도한 서버 용량과 크기를 줄여 비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정보유출 방지, 개인정보보호, 출력물 보안, IT자산관리, 업무환경관리까지 한번에 해결해 주는 올인원 통합 PC 보안 솔루션이다. USB나 외장하드, 스마트폰 등 저장매체를 제어하며, 웹브라우저나 메신저, 아웃룩 등 응용프로그램을 통한 유출도 제어할 수 있다. 화면 캡쳐나 공유폴더 차단 기능을 갖춰 정보유출을 원천 봉쇄한다. 출력 제어와 워터마크, 로그기록 등으로 출력물 보안 기능도 뛰어나다.

1년 무상 유지보수, 유출 차단·허용된 파일 원본 저장, 로그 장기간 저장 등을 지원한다. 특히 하드디스크 레이드 기능을 탑재해 안정성을 높이고 고장 시 데이터 복구를 지원한다. 자동 전원 복구 기능을 추가해 정전 후에도 제품이 자동 실행, 빈틈없는 보안을 지원한다.

증권, 쇼핑, 뉴스 등 비업무 웹사이트 접속 관리기능도 갖췄다. 웹하드나 메신저 등 소프트웨어 실행 관리도 가능해 기업 업무환경 관리에 용이하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오피스키퍼 미니서버에 실사용자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기능 추가 등 꾸준한 업데이트를 해왔다. 내년 CC 인증과 함께 해외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문서 백업 기능과 PC 보안점검, 업무용 메신저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또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기업 상황에 맞춰 서버 용량을 변경할 수 있다. 기업에서 사용하는 PC 규모에 따라 가격이 차등 적용된다. 클라우드 방식과 구축형 방식도 함께 서비스해 기업 선택지를 넓혔다.이처럼 지란지교소프트는 강력한 성능과 경제적인 가격을 갖춘 오피스키퍼 미니서버가 경쟁 제품과 차별성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박상호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웨어사업부장은 “중소기업 정보보호 필요성이 대두하며 많은 기업에서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는 만큼 중소기업이 꼭 필요로 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