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와 감동이 있는 전파세상’을 주제로 한 ‘전파 페스티벌’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김명룡)은 25일부터 6일간 국립광주과학관에서 ‘2014전파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Photo Image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25일부터 6일간 국립광주과학관에서 ‘2014전파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전파페스티벌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전파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고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눈에 보이지 않는 전파를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체험 기회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마법의 전파’와 ‘전파가 보여요’, ‘전파 로봇배틀‘ 등 12개 체험프로그램은 어린이와 청소년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진흥원은 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전파를 통해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4행시 짓기와 페이스페인팅 등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또 29일에는 광주전남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파사랑 그림그리기대회’도 개최한다.


김명룡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은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한 후 지역민에 초점을 맞춰 처음 열리는 행사”라며 “특히 어린이·청소년이 전파를 느끼고 재미있는 과학이라는 사실을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서인주기자 si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