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그리고 게임 산업이 다른 문화와 접점을 늘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임인재단이 게임업계와 타 업계를 잇는 ‘게임in문화’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 첫 번째로 게임인들의 회식 문화를 좀 더 발전시켜 보자는 취지에서 배우 김수로씨와 손잡고 음악극 ‘유럽블로그’ 공연을 지원한다.

Photo Image

유럽블로그는 관람객 명함에 ‘게임’이라는 단어만 들어가도 관람료를 할인해준다. 연극 안에서도 게임 콘텐츠를 일부 활용한다.

대학로 공연장에서 기자와 만난 남궁훈 게임인재단 이사장은 “게임 업계가 이제 기존 틀에서 벗어나 타 산업, 문화와 보다 적극적으로 만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배우 김수로씨는 “게임이 한국 대표 문화라는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마니아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일반 대중도 이해할 수 있는 부분부터 공감대를 늘려야 사회적 인식도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인재단이 추진하는 ‘게임in문화’ 사업은 일종의 문화교류 프로젝트다. 게임산업 종사자, 콘텐츠를 영화, 연극 등 타 문화와 섞는 것을 목표로 한다.

남궁 이사장은 “타 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폐쇄된 공간에서 일하는 게임업계 종사자들이 일상적인 공간을 벗어나 공연 등을 보며 회식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산업 내·외부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며 “이런 작은 움직임들이 게임업계의 창의적 토양을 비옥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게임인재단은 유럽블로그를 시작으로 게임업계와 다른 산업과 만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남궁 이사장은 “앞으로도 게임이 타 문화와 유연하게 소통하도록 돕는 문화 간 교류의 첨병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