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201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을 맞아 ‘다음 가을야구’ 특집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다음 가을야구 특집페이지는PC와 모바일에서 접속이 가능하며, 포스트시즌 전 경기를 HD생중계와 함께 경기 관련 뉴스와 전력비교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야구를 사랑하는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음 가을야구, 승부의 신’ △30분 빠른 포스트시즌 ‘프리뷰 쇼’ △경기가 끝난 후 해당경기를 종합하는 ‘3분야구’ 등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 가을야구, 승부의 신’은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DB를 기반으로 한 힌트를 이용자에게 제공하여 적중률을 높이는 한편,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 진출팀의 승패, 점수 등을 맞춘 예측왕 TOP10과 일일예측왕을 선정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경기보다 30분 먼저 시작하는 ‘프리뷰 쇼’는 배지현 아나운서와 김선신 아나운서가 진행하고 박재홍, 손혁 해설위원이 함께하는 프리뷰 방송으로 다음 가을야구 중계 창과 MBC스포츠플러스 채널에서 즐길 수 있다. 프리뷰 쇼는 평일 오후6시, 주말 오후1시30분부터 시청이 가능하다.

경기종료 후 제공되는 ‘3분 야구’는 경기 주요 영상과 뉴스, 포토는 물론 네티즌의 댓글과 에디터들의 관전평까지 더해져 해당 경기의 모든 재미를 압축해서 볼 수 있게 하는 서비스로서 간편한 스크롤만으로 동작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

다음 스포츠는 경기 전반, 중반, 후반에 따라 이용자 니즈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다음앱 알림과 카카오그룹 구단 팬 그룹,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야구친구) 등을 통해 경기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음카카오 이준걸 미디어파트장은 “다음은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특집페이지를 통해 전 경기 HD 생중계와 더불어 승부의 신, 프리뷰 쇼, 3분 야구와 같은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이용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플레이오프 기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